건축석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업분야

사업분야
건축석

건축석

돌은 자연친화적 소개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의 주거문화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체 가공하지 않은 자연 상태의 돌을 그대로 사용하기도 하고, 일부 표면을 가공하거나 절단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자연석은 천연의 다양하고 컬러풀한 색상과 아름다운 무늬를 지녀 별도의 인위적인 화학품을 사용하지 않고 외벽이나 바닥전체 또는 일부공간에 시공합니다.
저희 불이석재는 이러한 석재의 특성을 바탕으로 변함없이 주거할 수 있는 주택이나 상업용건물을 만들어드립니다.

대리석 (MARBLE)

결정질의 석회암을 말하며, 결정이 작고 혼합물이 없는 백색의 것을 양질이라 하나 혼입된 금속 성분의 종류와 양에 따라 적, 황, 회색에서 흑, 녹 등의 색채를 나타냅니다. 조각도로 쪼고 닦으면 따뜻한 광택을 내기 때문에 조각, 건축, 장식의 소재로 널리 쓰입니다.
건축물에서는 주로 내장재로 많이 사용합니다.

화강석 (GRANITE)

화강석은 용암이 지하속 깊은곳에서 서시히 굳어져서 생성된 화성암으로서, 재질이 강하고 석영, 장석, 운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하고 외력에 강해서 주로 외장재인 외벽재, 외부 바닥재, 계단재 등으로 쓰입니다. 석영, 장석, 운모 등의 결정이 큰 것은 조립 화강암, 미세결정인것은 세립 화강암이라고 하며, 화강암의 색은 주로 장석의 색조에 의해 좌우되며, 석영의 색조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화강암의 색상은 주성분 함유율이 혼합해서 생기는 흑색, 백색, 분홍색의 반점 무늬가 있고, 화강암이 흑운모, 각섬석, 휘석등을 포함하게 되면 검은색을 나타내고 산화철을 포함하면 미홍색이 됩니다.

샌드스톤 (SANDSTONE)

샌드스톤은 모래가 퇴적되어, 압축, 결합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생성된 암석입니다. 주로 얕은 해저와, 호저, 하저, 사막 등에 퇴적되어 형성됩니다.
모래가 주 성분이므로 재질은 무르지만, 견고하고 부드러운 암석의 질감을 표현하기에 좋습니다. 재질에 따라서 강도의 차가 심하며 같은 석재라도 이색의 정도가 큽니다.
주 성분은 모래와 진흙, 실리카, 탄산염, 산화철 등이며, 결합되는 입자의 전체적인 색상에 의하여 최종 색상이 결정됩니다.
색상이 다양하고, 주로 밝은 색상의 석재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현무암 (VOLCANIC STONE)

현무암 외장용 판재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건축, 인테리어, 조경용 제품으로 저렴한 단가와 우수한 품질로 국내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석질이 단단하고 자연적인 무늬와 형태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몇 안되는 천연석 외장용 판재 중 하나입니다.
특히 향균력과 강력한 흡착, 탈취력이 뛰어나 냄새제거와 정수 및 정화능력이 탁월하여 인체에 해로움이없는 자재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